본문 바로가기

포르쉐, 516마력의 전기 괴물 '신형 마칸 GTS' 공개

주행요정 2025. 10. 27.
반응형

포르쉐가 신형 마칸 EV 라인업의 5번째 모델, '마칸 GTS'를 공개했습니다. 최고출력 516마력(오버부스트 571마력), 제로백 3.8초의 강력한 성능과 586km의 주행거리를 갖춘 마칸 GTS의 가격과 상세 스펙을 심층 분석합니다.

포르쉐, 516마력의 전기 괴물 '신형 마칸 GTS' 공개 (가격 1억 7303만원부터)

1. 'GTS', 그 이름이 의미하는 것

여러분, 안녕하세요! 포르쉐의 세계에서 'GTS'라는 세 글자는 아주 특별한 의미를 가집니다. 'GTS(Gran Turismo Sport)'는, 일상 주행의 편안함과 트랙 주행의 짜릿함, 그 완벽한 균형점을 상징하는 이름인데요.

포르쉐가 자사의 순수 전기 SUV 라인업인 '마칸 EV'의 5번째 파생 모델로, 바로 이 'GTS' 배지를 선택했습니다. 이는, 포르쉐 마칸 GTS가 단순히 출력을 높인 모델이 아니라, 전기차 시대에도 포르쉐 고유의 '운전의 즐거움'을 포기하지 않겠다는 강력한 선언과도 같습니다.

오늘 공개된 마칸 GTS는 516마력의 강력한 성능과 1억 7303만원(독일 기준)이라는 가격표를 달고, 럭셔리 고성능 전기 SUV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2. 압도적인 성능: 516마력의 듀얼 전기모터

신형 마칸 GTS의 심장은, 마칸 터보 모델과 마찬가지로 강력한 리어 액슬 전기모터가 중심이 되는 듀얼 모터 시스템입니다.

  • 최고출력: 516마력 (400kW)
  • 최대토크: 97.4kgm (955Nm)
  • 제로백 (0-100km/h): 3.8초
  • 제로이백 (0-200km/h): 13.3초
  • 최고속도: 250km/h

이 막강한 힘은, 런치 컨트롤 작동 시 '오버부스트' 모드가 활성화되어 최고출력을 571마력까지 끌어올립니다. 또한, 9.0:1 비율로 설계된 트랜스미션은 고성능 모델의 엄청난 토크를 안정적으로 견딜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3. 효율성: 586km의 주행거리와 21분의 충전 시간

마칸 GTS는 고성능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효율성까지 놓치지 않았습니다. 100kWh 용량의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하여, 1회 충전 시 **최대 586km(WLTP 기준)**라는 넉넉한 주행거리를 확보했습니다.

800V 고전압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여, 급속 충전 시 최대 270kW의 출력을 받아들일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 배터리 잔량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단 21분에 불과합니다.

4. 포르쉐의 영혼: 'ePTM'과 '토크 벡터링'의 조화

단순히 직선만 빠른 전기차는 포르쉐가 아니겠죠. 마칸 GTS에는 포르쉐의 드라이빙 DNA를 이식하기 위한 첨단 기술이 총동원되었습니다.

  • 전자식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ePTM): 빠른 응답성의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이, 네 바퀴의 구동력을 실시간으로 완벽하게 배분합니다.
  •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PTV Plus): 전자식 디퍼렌셜 록이 리어 모터 바로 뒤에 배치되어, 코너링 시 좌우 바퀴의 토크를 능동적으로 제어합니다. 이는 차량의 트랙션과 민첩성을 극대화하여, SUV임에도 불구하고 스포츠카와 같은 날카로운 코너링을 가능하게 합니다.
  • 완벽한 무게 배분: 48:52 비율의 이상적인 전후 무게 배분 역시, 포르쉐 고유의 정밀한 핸들링 감각에 기여합니다.

5. GTS만을 위한 특별한 '하체 세팅'

마칸 GTS에는,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 기능이 포함된 스포츠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으로 탑재됩니다.

이는 일반 마칸 모델보다 10mm 더 낮은 차체 높이를 가지며, 오직 GTS만을 위해 특별히 조율된 전용 댐퍼와 안티 롤 바 세팅이 적용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일상에서는 편안한 승차감을, 트랙에서는 탁월한 민첩성과 코너링 정밀성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또한, 옵션 사양으로 제공되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은 저속에서는 회전반경을 줄여주고, 고속에서는 안정성을 높여주는 핵심 기술입니다.

6. 감성을 자극하는 '일렉트릭 스포츠 사운드'

전기차의 '조용함'이 지루하게 느껴지는 분들을 위해, 마칸 GTS는 포르쉐 고유의 감성 사운드 시스템인 **'PESS(Porsche Electric Sport Sound)'**를 제공합니다.

특히, '스포츠(Sport)' 모드와 '스포츠 플러스(Sport Plus)' 모드에서는, 오직 GTS만을 위해 튜닝된 각각의 전용 사운드가 재생되어, 운전자에게 내연기관 스포츠카 못지않은 청각적인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7. '블랙'으로 완성된 GTS의 카리스마

GTS 모델은 전통적으로 '블랙 액센트'를 통해 다른 모델들과 차별화되어 왔습니다. 신형 마칸 GTS 역시, 전용 사이드 스커트, 전면부, 측면부, 그리고 후면부 디퓨저 등 차체 곳곳에 블랙 컬러 마감 디테일을 적용해 한층 더 공격적이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완성했습니다.

여기에, 어둡게 틴팅 처리된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가 기본으로 적용되어, 마칸 GTS만의 강렬한 카리스마를 완성합니다.

8. 새로운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 예고

포르쉐는 마칸 GTS의 출시와 더불어, 2026년 초부터 모든 마칸 모델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를 함께 공개했습니다.

물론, 마칸 GTS 모델에는 이 패키지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는데요. 범퍼 하단의 인서트, 사이드 블레이드, 휠 아치 트림, 그리고 어댑티브 리어 스포일러 립 등, 차체의 역동성을 강조하는 모든 대비 요소들이 강렬한 '블랙' 컬러로 마감됩니다.


공식 바로가기 링크


아말피' 해안의 영감, 3.3초의 성능… 페라리 아말피, 모든 것이 공개되다

 

'아말피' 해안의 영감, 3.3초의 성능… 페라리 아말피, 모든 것이 공개되다

페라리가 로마의 뒤를 잇는 새로운 프런트 V8 쿠페, '아말피(Amalfi)'를 국내 공식 출시했습니다. 640마력 V8 엔진, F40을 오마주한 디자인, 그리고 물리 버튼으로 회귀한 신형 HMI 등 2026년형 페라리 아

car.skymama.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