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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8 돌아온다! C63 반격의 모든 것 공개

주행요정 2025. 3.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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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G 신형 C63!! 4기통 실패로 V8 엔진 돌아온다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AMG 신형 C63이 2026년 부분변경으로 4.0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을 다시 얹을 전망이에요! 해외 매체 오토카 보도에 따르면, 기존 2.0리터 4기통 PHEV 시스템이 고객 호응 못 얻고 판매 부진 겪으며, AMG가 V8 복귀 카드를 꺼냈죠! 김미경과 소백호… 아니, 이건 드라마 아니고, C63의 엔진 드라마예요! 소식과 이유 정리했어요!

4기통 엔진 실패? 판매 부진의 이유

2024년 풀체인지된 신형 C63, 2.0리터 4기통 터보+전기모터 PHEV로 총 680마력, 0-100km/h 3.4초 뽑았어요! 구형 V8(503마력)보다 성능 좋아졌지만:

  • 배기음·감성 부족: 팬들 “4기통 소리 너무 약하다”며 실망!
  • 판매 저조: AMG 관계자 “고객 반응 안 좋고, 이전 세대 대비 판매량 크게 떨어졌다”고 오토카에 밝혔어요!
    예를 들어, BMW M3(523마력, 6기통)나 아우디 RS5(444마력) 경쟁 속, 감성 잃은 C63은 힘을 못 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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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8 엔진 복귀!! 2026년의 변화

  • 엔진: 4.0리터 V8 트윈터보, 기존 크로스 플레인 대신 플랫 플레인 크랭크샤프트로 스로틀 반응 업그레이드!
  • 기술: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가상 사운드 시스템 추가로 배기음 보완!
  • 롤아웃: 2025년 CLE 63 먼저 V8 얹고, 2026년 C63 부분변경으로 확산!
    예를 들어, 플랫 플레인 특유의 고회전 사운드에 가상 음향 얹어 감성 되살릴 계획이에요!

CLE 53 카브리올레 출시!! 벤츠코리아 움직임

벤츠코리아, 2025년 2월 12일 AMG CLE 53 카브리올레 출시했어요! 3.0리터 6기통+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449마력 발휘! CLE 53 쿠페도 곧 도입돼요! C63 V8 국내 투입은 미정이지만, 팬들 기대감 폭발 중이에요!

마무리하며!! V8 복귀로 반등할까

신형 C63, 4기통 PHEV 실패 인정하며 2026년 V8으로 돌아와요! 판매 부진과 감성 부족 해결하려는 AMG의 결단, 팬들 환영할 따끈한 소식이죠! CLE 63부터 시작될 V8 부활, 여러분도 기대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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