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의 새로운 정점, BMW M4 CS로 고성능의 짜릿함을 경험하라
BMW M4 CS,고성능의 상징
BMW는 오랫동안 고성능을 추구하는 운전자들에게 사랑받아왔습니다. 특히 그들의 모터스포츠 디비전인 M이 제작한 모델들은 날카로운 핸들링과 뛰어난 밸런스로 매니아들의 심장을 뛰게 만들죠. 이번에 소개할 모델은 M을 대표하는 쿠페 라인업의 정점, BMW M4 CS입니다.
경량화로 차별화된 성능
M4 CS는 엔진 성능을 향상시키고, 경량화를 통해 기본형 M4와의 차별화를 시도했습니다. M4 CSL에서 이어받은 550마력 엔진과 M xDrive 시스템, 8단 M 스텝트로닉 변속기가 조합되어 놀라운 가속력을 보여주는데요, 0-100km/h 가속 시간은 3.4초로 기본형보다 더 빠릅니다. 최고속도도 302km/h까지 올라가며, 이는 기본형 M4 대비 더욱 향상된 수치입니다.
엔진과 터보차저의 조화
M4 CS는 두 개의 모노 스크롤 터보차저를 통해 최대 부스트 압력 2.1bar로 힘을 발휘합니다. 6250rpm에서 최고출력을 내며, 7200rpm까지 회전합니다. 최대 토크는 2750~5950rpm에서 발생하며, 우리 기준 66.3kgf·m로 초기형 M4부터 지속적으로 동일한 수치를 보여줍니다.
스포티한 디자인과 고급화된 이미지
M4 CS는 M4 CSL에서 사용한 그릴 디자인을 채택해 더 스포티한 외관을 자랑합니다. 헤드램프의 주간 주행등은 노란색으로 마감되어 레이스카 같은 분위기를 풍기죠. 범퍼 하단 립스포일러는 카본으로 마감해 고급스러운 스포츠카 이미지를 갖췄습니다.
측면에는 M4 CS 배지를 새겨 특별함을 강조했고, 경량화된 티타늄 머플러는 레이싱카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실내의 스포티한 변화
실내는 D컷 스타일의 스티어링휠과 블랙 및 레드 컬러 조합의 M 카본 시트로 스포티한 분위기를 유지합니다. 변속 레버 주변은 카본으로 마감해 간결한 디자인을 선보이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iDrive 8.5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되어 보다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동력학적 측면의 개선
BMW M4 CS는 단순히 출력 향상에만 그치지 않고, 앞뒤 액슬의 움직임과 서스펜션까지 신경 썼습니다. 휠 캠버 각도 조절과 스프링, 댐퍼의 세부 조율이 이뤄졌으며, 선택 가능한 프론트 엔드 스트럿 브레이스는 더욱 날카로운 핸들링을 선사합니다.
결론
BMW M4 CS는 M 디비전의 고성능 기술이 집약된 모델입니다. 실생활에서 모터스포츠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이 모델이 한국 시장에서도 더 자주 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3줄 요약
- M4 CS는 550마력의 엔진과 경량화로 기본형 대비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 스포티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소재를 활용해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 핸들링 성능까지 개선하여 일상에서 모터스포츠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 인증 중고차 사업 잘 되고 있을까?? (0) | 2024.05.12 |
---|---|
경제성과 주행의 즐거움을 한 번에, 혼다 프렐류드의 부활! (0) | 2024.05.12 |
결국 바뀌어 버린 우회전 신호 전면수정 ?! (0) | 2024.05.12 |
랜드로버의 보험료 인상 사태와 JLR의 대응 전략 (0) | 2024.05.11 |
전기차의 혁신 기술, 회생 제동 시스템으로 주행 거리 늘린다! (0) | 2024.05.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