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MG CLA 45 S, '이 모델'을 끝으로 단종된다고요? (대형 리어 윙 달린 파이널 에디션 공개!)"

주행요정 2025. 7. 2.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작은 고추가 맵다'는 말을 제대로 보여주는, 콤팩트 세그먼트의 가장 강력한 포식자 중 하나! 바로 메르세데스-AMG의 CLA 45 S 아니겠어요? 😈 그런데 이 날렵하고 매력적인 고성능 콤팩트 쿠페가, 이제 우리 곁을 떠나기 전 그 마지막을 아주 화려하게 장식할 '파이널 에디션'을 공개했다는 소식이에요!

특히, 뒷모습에 거대한 리어 윙을 달고 나타난 그 모습! 정말 심상치 않은데요. 과연 현행 CLA 45 S의 마지막을 장식할 이 특별한 모델은, 어떤 모습으로 우리를 설레게 할까요? 오늘(2일) 공개된 따끈따끈한 소식, 지금 바로 전해드릴게요!

 

"대형 리어 윙 달았다!" AMG CLA 45 S 파이널 에디션 공개 (마지막 한정판, 뭐가 다를까?)

메르세데스-AMG가 현행 CLA 45 S의 마지막을 기념하는 스페셜 모델, '파이널 에디션'을 2일 전격 공개했어요! 아쉽게도 이 모델을 끝으로 단종 수순을 밟게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


✅ 한눈에 보는 'CLA 45 S 파이널 에디션' 핵심 특징 요약!

구분 내용
포지션 현행 CLA 45 S의 마지막 스페셜 한정판 모델
핵심 외관 대형 고정식 리어 윙, 마누팍투어 무광 그레이 컬러, 옐로 포인트
핵심 실내 전용 AMG 퍼포먼스 시트, 옐로 스티치, 에디션 엠블럼
성능 2.0리터 4기통 터보, 421마력, 제로백 4.1초 (기존과 동일)
판매 미국/유럽 하반기 한정 판매, 국내 출시는 미정

"현행 모델의 마지막 춤, 'CLA 45 S 파이널 에디션' 공개!"

CLA 45 S 파이널 에디션은 이름 그대로, 현행 모델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아주 특별한 스페셜 모델이에요. 올해 하반기부터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 한정된 수량으로만 판매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아쉽게도 아직 국내 도입 여부와 시기는 미정이라고 합니다.

"무광 그레이 & 옐로 포인트, 그리고 '대형 리어 윙' (파이널 에디션만의 특별한 디자인)"

이번 파이널 에디션은 일반 모델과는 확실히 구분되는, 아주 특별하고도 강렬한 디자인을 자랑해요!

  • 전용 외장 컬러: AMG의 고급 맞춤 제작 프로그램인 '마누팍투어(MANUFAKTUR)'의 '마운틴 그레이 마그노'라는 아주 특별한 무광 그레이 컬러로 마감되었어요!
  • 강렬한 옐로 포인트: 무광 그레이 컬러의 차체와 대비되는 '옐로(노란색)' 포인트가 눈길을 사로잡는데요. 무광 블랙으로 마감된 19인치 휠과 사이드미러 곳곳에 이 옐로 포인트가 추가되어 아주 스포티한 느낌을 준답니다.
  • 압도적인 존재감, '대형 리어 윙': 그리고 이번 파이널 에디션의 가장 큰 디자인 특징! 바로 AMG 에어로다이내믹스 플러스 패키지에 포함된 고정형 대형 리어 윙이 기본으로 탑재된다는 점이에요! 이 리어 윙 하나만으로도 "나는 보통 CLA가 아니야!" 하는 강력한 포스를 뿜어내죠. 🔥
  • 그 외의 디테일: 1열 도어에는 파이널 에디션만의 전용 그래픽이 사용되었고, AMG 나이트 플러스 패키지가 기본 적용되어 각종 레터링과 머플러 팁 등이 블랙 크롬으로 마감되었어요.

"실내마저 특별하게 (전용 AMG 퍼포먼스 시트와 옐로 스티치)"

실내 공간 역시 '파이널 에디션'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아주 특별하게 꾸며졌어요.

  • 전용 AMG 퍼포먼스 시트: 몸을 완벽하게 잡아주는 AMG 퍼포먼스 시트가 기본으로 적용되는데요. 고급 인조가죽인 MB-Tex와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마이크로파이버 소재로 구성되어 있어요.
  • 곳곳에 숨어있는 옐로 포인트: 실내 역시 외관과 통일감을 주는 옐로 스티치가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과 AMG 플로어 매트 등 곳곳에 추가되어 특별함을 더했답니다.
  • '에디션'의 증표: 여기에 조명이 들어오는 실 플레이트와 함께, 센터콘솔에는 "나 한정판이야!" 하고 알려주는 '에디션 엠블럼'이 배치되어 소장 가치를 높였어요.

"심장은 그대로! 421마력의 괴물 (파워트레인 & 성능)"

파이널 에디션의 파워트레인은 일반 모델과 동일해요. 하지만 여전히 이 체급에서는 '괴물'이라고 불리기에 충분한 성능이죠!

  • 엔진: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
  • 변속기 및 구동방식: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 사륜구동 시스템
  • 성능: 최고출력 421마력, 최대토크 51kgm
  • 가속 성능: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제로백)은 단 4.1초! 최고속도는 270km/h에서 제한된답니다.

"마지막이기에 더욱 특별한, 소장 가치 200%!"

마지막이라는 아쉬움과 함께, 가장 특별하고 강렬한 모습으로 우리 곁을 찾아온 'CLA 45 S 파이널 에디션'! 비록 국내 출시 여부는 아직 불투명하지만, 만약 출시만 된다면 고성능 콤팩트카 마니아들에게는 정말 소장 가치 높은 최고의 '마지막 선물'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마지막이라는 아쉬움과 함께, 가장 특별한 모습으로 돌아온 CLA 45 S 파이널 에디션! 여러분은 이 모델,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만약 국내에 출시된다면, 소장하고 싶으신가요? 댓글로 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다음 주에는 CLA 45 S의 영원한 라이벌, 아우디의 신형 RS3에 대한 최신 소식으로 돌아올 테니, 구독 잊지 마세요! 🔥

(※ 메르세데스-AMG의 더 많은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나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페라리 '로마' 후속, '아말피' 전격 공개! (640마력, 제로백 3.3초!)"

 

"페라리 '로마' 후속, '아말피' 전격 공개! (640마력, 제로백 3.3초!)"

여러분, 안녕하세요! '가장 아름다운 페라리'라는 찬사와 함께,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사랑을 받았던 럭셔리 GT카, 페라리 로마(Roma)! 다들 기억하시죠? 🐎✨ 바로 오늘(2일), 이 아름다운 로마가

car.skymama.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