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격 발표, 전기차계의 애플, 피스커가 파산 위기?!

주행요정 2024. 3. 25.

피스커, 전기차 시장의 불확실한 미래: 파산 위기와 닛산과의 제휴 가능성

전기차 시장에서 '제2의 테슬라'를 꿈꿨던 피스커가 최근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피스커는 덴마크 출신의 자동차 디자이너 헨리크 피스커가 설립한 회사로, 독특한 디자인과 혁신적인 소비자 인터페이스를 앞세워 전기차 제작에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지난해부터 전기차 수요의 둔화와 여러 내외부적인 악재가 겹치며 파산 가능성에 직면했습니다.

파산 위기와 주가 폭락

피스커의 파산 가능성이 제기되며 주가는 51.94%나 급락했습니다. 이러한 소식에 회사는 “추가로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대형 자동차 업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온라인 직거래 판매에서 딜러를 통한 네트워크 판매로의 전환도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반응형

닛산과의 제휴 가능성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피스커는 일본의 자동차 제조사 닛산과 투자 또는 파트너십을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소식이 전해진 후 피스커의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40% 이상 급등하는 등 시장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전략적 파트너십이 성사된다면, 피스커에게는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경영 상황과 전망

피스커는 지난해 실적 발표에서 매출 2억7300만 달러 대비 손실이 7억6200만 달러로 더 많았다고 밝혔습니다. 현금 고갈 우려를 극복하기 위해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와의 파트너십 또는 투자 유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그러나 아직 추가 자본 조달이나 파트너십 체결이 확정된 것은 아니어서 회사의 미래는 불확실한 상태입니다.

결론

피스커의 현재 위기 상황은 전기차 업계 전반에 걸친 어려움을 반영하는 사례로 볼 수 있습니다. 전기차 시장의 빠른 성장 뒤에 따르는 도전과 과제는 피스커뿐만 아니라 다른 전기차 브랜드들에게도 중요한 시험대가 되고 있습니다. 피스커가 닛산과의 제휴 등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 다시 한번 시장에서 주목받는 전기차 스타트업으로 거듭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3줄 요약

  1. 덴마크 출신의 자동차 디자이너 헨리크 피스커가 설립한 전기차 스타트업 피스커가 전기차 수요 둔화와 양산 문제로 인해 파산 위기에 처했습니다.
  2. 주가가 급락한 피스커는 대형 자동차 업체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려 하며, 현재 닛산과 투자 또는 파트너십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 피스커의 위기 상황은 전기차 시장의 변화와 전통적 자동차 브랜드들의 전기차 전환 속도 조절에 영향을 미치며, 전기차 업계 전반의 어려움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 메르세데스의 초고속 엑스레이 촬영, 안전 테스트에 혁신을 불어넣다

 

세계 최초! 메르세데스의 초고속 엑스레이 촬영, 안전 테스트에 혁신을 불어넣다

메르세데스-벤츠, 충돌 테스트에 혁신을 불어넣다: 세계 최초 초고속 엑스레이 촬영 기법 소개 자동차를 출시하기 전에 가장 중요한 절차 중 하나가 바로 충돌 테스트입니다. 이 테스트는 차량

car.skymama.co.kr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