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타면 '구름 위'? 마법 승차감 뒤에 숨겨진 핵심 기술 3가지!
여러분! 마치 구름 위를 떠다니는 듯한 편안함, 도로에 착 붙어 달리는 안정감, 그리고 운전자를 알아서 척척 도와주는 스마트함까지! 대한민국 프리미엄 자동차의 자존심, 제네시스를 타본 분들이라면 누구나 그 특별한 '이동 경험'에 감탄하셨을 텐데요. 이 모든 것이 그냥 만들어지는 게 아니라는 사실! 제네시스가 최근 '테크놀로지 바이 제네시스' 영상을 통해 그 비결을 아낌없이 공개하며 기술력 과시에 나섰습니다! 과연 제네시스의 안락하고 다이내믹한 주행 뒤에는 어떤 첨단 기술들이 숨어있는지, 지금부터 함께 파헤쳐 보시죠! 🎬
제네시스 '마법의 승차감', 그 비밀은 바로 이 기술! (에어 서스펜션 & 후륜 조향 파헤치기)
"어떻게 이렇게 편안할 수가 있지?" 제네시스를 경험한 많은 분들이 공통적으로 느끼는 감탄사입니다. 최근 제네시스가 유튜브와 SNS를 통해 공개한 '테크놀로지 바이 제네시스' 영상은 바로 이 질문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제시하고 있는데요. 마치 한 편의 영화처럼 펼쳐지는 영상 속에서 제네시스만의 독보적인 기술력들이 우리의 눈을 사로잡습니다. 그중에서도 핵심 기술들을 중심으로 살펴보겠습니다!
구름 위를 달리는 비결? '멀티 챔버 에어 서스펜션' 집중 탐구!
제네시스 승차감의 핵심, 바로 '멀티 챔버 에어 서스펜션'입니다. 이름처럼 여러 개의 공기 저장 공간(챔버)으로 구성된 이 시스템은, 주행 모드와 도로 상황에 따라 에어 스프링의 특성과 차량 높이를 자유자재로 조절하는데요.
- 방지턱 통과 시: 똑똑하게 미리 감지하고 차량 높이와 서스펜션 감쇠력을 조절해 충격을 스르륵~ 흡수합니다.
- 경사로 주행 시: 차량이 한쪽으로 기울어지지 않도록 완벽한 평형 유지를 도와주죠.
- 고속도로 주행 시: 차체를 낮춰 공기 저항을 줄이고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 급격한 코너링 시: 이게 진짜 대박! 조향각 센서가 핸들링 성능이 필요한 상황임을 감지하면, 메인 챔버 내부 공기만 빠르게 압축해 차체를 단단하게 지탱! 차체가 좌우로 쏠리는 롤링 현상을 효과적으로 억제해 마치 스포츠카 같은 안정감을 선사합니다.
코너링은 날카롭게, U턴은 마법처럼! '후륜 조향 시스템'
대형 세단도 골목길에서 경쾌하게 움직일 수 있는 비밀, 바로 '후륜 조향 시스템'입니다.
- 저속 주행 시 (예: U턴, 주차): 뒷바퀴가 앞바퀴와 반대 방향으로 최대 4도(G90 기준)까지 틀어져 회전 반경을 획기적으로 줄여줍니다. 마치 중형차를 운전하는 듯한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죠!
- 고속 주행 시 (예: 차선 변경): 뒷바퀴가 앞바퀴와 같은 방향으로 조향되어 더욱 민첩하고 안정적인 차선 변경 및 거동을 보장합니다.
터보랙은 안녕! 강력한 심장의 비밀, '3.5T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제네시스의 강력하면서도 부드러운 가속 성능 뒤에는 '3.5T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엔진이 있습니다. 기존 V6 3.5 터보 엔진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전동식 슈퍼차저를 결합했는데요. 그 결과, 1750rpm 미만의 저회전 구간에서 터보랙 현상이 약 53%나 감소하고 엔진 응답성이 대폭 향상되었습니다! 최고출력 415마력, 최대토크 56kgm의 강력한 힘은 덤! 대용량 터보차저에 최적화된 수랭식 인터쿨러와 기존 12V 대비 4배 높은 전압의 48V 전원 시스템은 효율적인 냉각과 엔진 부담 감소까지 책임집니다.
어떤 길이든 자신 있게! 'LSD'와 '오토 터레인 모드'의 스마트함
미끄러운 길이나 험로에서도 자신감 넘치는 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도 있습니다.
- 차동 제한 장치(LSD): 한쪽 바퀴가 헛돌 때 반대쪽 바퀴에 구동력을 전달해 주행 안정성과 탈출 성능을 높여줍니다. (기계식과 전자식으로 나뉨)
- 오토 터레인 모드 (SUV 모델): 인공지능이 실주행 데이터와 학습 데이터를 바탕으로 노면 상태(일반, 눈, 진흙, 모래)를 스스로 감지해 최적의 주행 모드를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똑똑한 기능입니다!
소음은 지우고, 감성은 더하고! '능동형 소음 제어'와 '스포츠 플러스 모드'
완벽한 이동 경험을 위해 정숙성과 운전의 재미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 능동형 소음 제어(ANC-R): 가속도 센서와 실내 8개의 마이크를 통해 노면 소음과 반대되는 위상의 소리를 발생시켜 실내를 놀랍도록 조용하게 만들어줍니다.
- 스포츠 플러스 모드: 엔진, 변속기, 서스펜션을 스포티한 주행에 최적화하고, 가상 엔진 사운드인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으로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합니다.
이처럼 제네시스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수많은 첨단 기술들이 유기적으로 작동하며 최상의 편안함과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동시에 구현하고 있습니다. '테크놀로지 바이 제네시스' 영상을 통해 이 놀라운 기술들을 직접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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