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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상 밖 부진! 크라운 크로스오버가 인기 없는 진짜 이유!

주행요정 2024. 4. 24.

크라운 크로스오버, 왜 인기가 없을까? 그 이유를 파헤쳐 봅니다!

토요타의 크라운 크로스오버가 출시되었을 때 많은 기대를 모았지만, 예상과 달리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오늘은 크라운 크로스오버가 기대만큼 판매 성적을 보이지 못하는 몇 가지 이유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애매한 포지셔닝

크라운 크로스오버는 그 포지셔닝이 다소 애매합니다. 세단도 아니고, 순수한 SUV도 아닌 크로스오버로서, 그 자체로 특별한 매력을 발산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가격 역시 렉서스 ES와 비슷한 수준인데, 옵션 구성은 크게 떨어져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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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부족한 옵션과 고출력에도 불구한 낮은 연비

크라운 크로스오버의 최고 트림인 2.4 듀얼부스트는 높은 출력에도 불구하고 연비는 11km/L로 낮습니다. 이는 토요타와 렉서스의 주 고객층이 선호하는 높은 연비와는 거리가 멀어, 고출력이 큰 장점으로 작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격 대비 풍부해야 할 옵션이 크게 부족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3. 불분명한 디자인과 브랜드 이미지

크라운 크로스오버의 디자인은 전통적인 크라운의 웅장하고 중후한 이미지와 거리가 멉니다. 특히 크로스오버 디자인이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 크게 어필하지 못하고 있으며, 전륜구동 플랫폼 기반으로 브랜드의 상징성마저 훼손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로 인해 크라운의 기존 팬들마저 등을 돌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토요타는 앞으로 다양한 크라운 라인업을 선보이며 브랜드를 강화할 계획이지만, 크라운 크로스오버가 처한 현재 상황은 다소 실망스러운 결과로 남아 있습니다. 토요타코리아가 어떻게 이 위기를 극복하고, 다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3줄 요약

  • 토요타의 크라운 크로스오버는 불분명한 포지셔닝과 고출력에도 불구하고 낮은 연비로 인해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판매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경쟁 모델에 비해 부족한 옵션 구성과 일반 스피커 사용, 프리우스에는 있는 옵션의 부재가 크라운 크로스오버의 매력을 떨어뜨리고 있다.
  • 크라운 크로스오버의 디자인이 전통적인 크라운의 이미지와 동떨어져 있으며, 세단도 SUV도 아닌 크로스오버 형태가 국내 소비자에게 큰 어필을 하지 못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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