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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신형 EQS 350, 1억4760만원 확정! CATL 배터리로 파라시스 대체, 달라진 점 5가지

주행요정 2025. 3.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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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신형 EQS 350, 1억4760만원 공개! 파라시스 대신 CATL 배터리, 뭐가 달라졌나?”

신형 EQS 350, 가격 1억4760만원 확정!

벤츠코리아가 드디어 신형 EQS 350 가격을 공개했어요!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1억4760만원으로 책정됐는데, 에어매틱 서스펜션, 후륜 조향 시스템, MBUX 하이퍼 스크린, 4-ZONE 공조기 등 고급 사양이 기본 탑재됐어요. 배터리는 CATL로 바뀌었고, 1회 완충 시 주행거리는 464km! 올해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어서 벌써부터 기대감 폭발이네요. 과연 이 돈값 할까요? 제가 뜯어봤습니다!

배터리 - 파라시스에서 CATL로, 왜 바꿨을까?

신형 EQS 350은 부분변경 모델로, 배터리가 기존 파라시스(Farasis)에서 CATL로 교체된 게 큰 화제예요. 배터리 용량도 112.3kWh로 늘면서 주행거리가 464km로 26km 증가했죠. CATL은 세계 최고 수준의 배터리 제조사로, 테슬라와 협력할 만큼 기술력 인정받았어요. 파라시스는 안정적이지만, CATL이 에너지 효율과 내구성에서 한 수 위라는 평가가 많아 벤츠가 전략적으로 선택한 듯해요. 팬들 사이에선 “이제 믿고 탈 수 있다”는 반응도 나오고 있네요!

성능과 사양 - 럭셔리 전기차의 진화

신형 EQS 350은 싱글 모터 후륜구동으로 최고출력 292마력, 최대토크 57.6kgm을 뽑아냅니다. 복합전비는 20인치 휠 기준 4.1km/kWh로 효율성도 챙겼어요. 기본 사양부터 화려한데, 에어매틱 서스펜션과 최대 4.5도 후륜 조향 시스템으로 주행감이 부드럽고, 디지털 헤드램프와 파노라믹 선루프가 외관을 빛내줘요. 실내는 AMG 라인 패키지에 1·2열 통풍/열선 시트, 4-ZONE 공조기, 나파 가죽 스티어링 휠, MBUX 하이퍼 스크린, 부메스터 3D 사운드까지! 이 정도면 럭셔리 전기차 맞죠?

EQS 350 vs 450 4MATIC, 뭐가 다를까?

신형 EQS는 후륜구동 350과 사륜구동 450 4MATIC으로 나뉘어요. 현재 가격 공개된 건 350 모델뿐인데, 1억4760만원이면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에서 경쟁력 있어 보여요. 450 4MATIC은 출력과 주행 안정성이 더 높아질 테니 가격도 오를 가능성이 크죠. 그래도 350만으로도 ADAS 최신 버전, 쇼퍼 패키지, 증강현실 HUD까지 다 들어갔으니 충분히 만족스럽네요!

1억4760만원, 살 만한 가치 있을까?

신형 EQS 350, CATL 배터리로 주행거리 늘리고, 사양 빵빵하게 업그레이드된 모습이 인상적이에요. 1억4760만원이면 테슬라 모델 S(약 1억3000만원)보다 비싸지만, 벤츠 특유의 럭셔리와 기술력 생각하면 납득 가는 가격이에요. 여러분은 어떻게 보세요? “CATL 배터리 믿고 탄다” vs “파라시스도 괜찮았는데…” 댓글로 의견 나눠주시면 더 재밌을 것 같아요! 상반기 출시 기다리며, 시승기 기대해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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