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6년부터 터치스크린 말고 버튼 눌러야 안전점수 팡팡! 유로 앤캡의 새 규칙, 뭐길래?

주행요정 2024. 3. 16.

유로 앤캡, "터치스크린만큼은 안돼!" 2026년부터 물리 버튼이 필수?!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 안전 등급에 관한 흥미진진한 변화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요즘 자동차에 터치스크린이 대세라는 거 다들 알고 계시죠? 음악부터, 에어컨 조절까지 다 터치 한 번이면 OK! 근데 이 편리한 터치스크린이 안전 등급에 빨간불이 켜질지도 모른다는 사실, 들어보셨나요?

반응형

물리 버튼의 대반격 시작!

유로 앤캡(Euro NCAP), 즉 유럽 자동차 안전 평가 기관에서 2026년부터 새로운 규칙을 적용한다고 해요. 이 규칙의 핵심은 "필수 기능에 물리 버튼이 없으면 안전 등급 점수 깍아!"라는 거예요. 방향지시등, 비상등, 경적 같은 중요 기능은 터치스크린 말고, 물리 버튼으로 남겨둬야 한다는 거죠.

왜 이런 결정을 내렸을까?

터치스크린이 생기면서 운전자가 도로에 집중하기보다 화면을 보느라 산만해질 수 있어요. 유로 앤캡은 이게 바로 문제라고 지적했어요. 운전 중에 화면을 몇 번이나 눌러야 하는 상황은 사고 위험을 높일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기본적인 기능들은 직관적으로 쉽게 조작할 수 있는 물리 버튼으로 남겨두자는 거죠.

제조사들의 반응은?

모든 자동차 제조사가 터치스크린으로만 가는 건 아니에요. 폭스바겐이나 현대차 같은 회사는 이미 스티어링 휠이나 대시보드에 물리 버튼을 늘리는 추세예요. 심지어 토요타나 스코다처럼 단축키 레이아웃을 포기하지 않는 회사도 있어요.

물리 버튼, 다시 복귀할까?

유로 앤캡의 이번 결정은 전 세계 자동차 제조사들에게 큰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안전 등급 5개를 받는 것을 중요하게 여기는 만큼, 물리 버튼을 다시 도입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을 수도 있겠죠.

안전 운전이 최우선!

결국 이 모든 변화의 핵심은 '안전 운전'이에요. 아무리 편리한 기능이라도, 운전 중에는 도로와 운전에 집중하는 게 가장 중요하죠. 유로 앤캡의 이번 조치가 우리 모두에게 안전 운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워주는 계기가 될 것 같아요.

여러분은 이번 유로 앤캡의 결정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편리함과 안전, 둘 중에 어느 것이 더 중요할까요? 댓글로 의견을 공유해보세요~

 

보조금 깎였는데 왜 팔리지? 유럽 전기차 시장의 놀라운 비밀!

 

보조금 깎였는데 왜 팔리지? 유럽 전기차 시장의 놀라운 비밀!

3줄 요약 유럽에서 보조금이 줄었음에도 불구하고 전기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의 판매가 크게 증가했다. 테슬라가 유럽 전기차 시장에서 모델 Y와 모델 3로 인기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매

car.skymama.co.kr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