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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아이오닉5 N 출시 !

주행요정 2023. 9. 4.

오늘은 현대차에서 새롭게 출시한 아이오닉 5N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차는 단순히 전기차가 아니라, 고성능 전기차의 새로운 기준을 세울 만큼 다양한 기능과 특징을 갖추고 있습니다.

가격과 세제 혜택

기본 가격 정보

아이오닉5 N은 단일 트림으로 출시되며, 그 가격은 개별소비세 5%를 포함한 후에도 7600만 원입니다. 이 가격은 친환경차 세제 혜택을 적용한 후의 금액이므로, 기존의 고성능 전기차들과 비교했을 때 상당히 경쟁력 있는 가격대에 속합니다.

정부 및 지자체 보조금

아이오닉5 N은 친환경차로 분류되기 때문에 정부 및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보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보조금은 지역에 따라 다르며, 일반적으로 수백만 원에서 수천만 원에 이르기도 합니다. 이러한 보조금을 활용하면 실제로 차량을 구매할 때 지출해야 하는 금액이 더 낮아질 수 있습니다.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의 급속 충전소

또한 현대차는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 N 브랜드 특화 급속 충전소를 설치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무료 충전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는 장거리 주행을 자주 하는 사용자에게 큰 메리트가 될 것입니다.

세제 혜택의 중요성

세제 혜택과 보조금은 전기차의 가격을 크게 낮춰주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특히 아이오닉5 N 같은 고성능 전기차의 경우, 이러한 혜택 없이는 가격이 상당히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세제 혜택과 보조금 정보는 구매 결정 과정에서 반드시 고려해야 할 중요한 요소입니다.

고성능 듀얼 모터와 출력

듀얼 모터의 구조

아이오닉5 N은 고성능 듀얼 모터 사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듀얼 모터는 전륜과 후륜에 각각 하나씩의 모터를 장착한 구조로, 이를 통해 더욱 높은 출력과 토크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구조는 특히 가속과 코너링 성능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합산 총 출력과 최대 토크

이 차의 합산 총출력은 609마력에 달하며, 최대 토크는 75.5 kgm를 발휘합니다. 이는 현대차가 지금까지 출시한 전기차 중에서도 톱클래스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N 그린 부스트 기능

아이오닉5 N은 'N 그린 부스트'라는 특별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일정 시간 동안 합산 총출력이 650마력, 최대 토크는 78.5 kgm로 증가합니다. 이는 고속도로에서의 빠른 가속이나 경사로 등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가속 성능

이 차는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3.4초만에 가속할 수 있습니다. 이는 스포츠카와 견줄만한 놀라운 성능이며, 이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 바로 고성능 듀얼 모터와 뛰어난 출력, 토크입니다.

기술적인 의미와 시장 반응

609마력의 높은 출력과 75.5kgm의 토크는 단순한 숫자 이상의 의미를 가집니다. 이는 아이오닉 5N이 단순히 일상 주행을 위한 차가 아니라, 레이싱과 같은 고성능 활동에서도 빛을 발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시장에서도 이러한 높은 성능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다양한 자동차 리뷰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아이오닉 | 현대자동차 월드와이드

아이오닉은 현대자동차의 비전인 'Progress for Humanity'에 따라 커넥티드 라이프스타일 솔루션을 중심으로 고객 중심의 EV 경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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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한 N 전용 기술

N 페달

아이오닉5 N은 'N 페달'이라는 회생제동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코너링 중에도 브레이크를 최소화하면서 안정적인 주행을 도와줍니다. 일반적인 회생제동과는 달리, 이는 고성능 주행에 특화된 기술입니다.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는 아이오닉 5N이 자랑하는 또 다른 특별한 기술입니다. 이 기능은 드리프트 주행 시, 차량의 안정성을 높이고 최적의 드리프트 각도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N 토크 디스트리뷰션

아이오닉5 N은 'N 토크 디스트리뷰션' 기술을 통해 전/후륜 구동력을 운전자가 직접 분배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주행 상황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N 배터리 프리컨디셔닝과 N 레이스

'N 배터리 프리컨디셔닝'은 주행 전에 배터리를 적절한 온도로 예열/냉각하는 기능입니다. 'N 레이스'는 배터리 온도가 트랙에 최적화되도록 도와줍니다. 이 두 기술은 배터리의 수명과 성능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기술적 의미와 시장 반응

이러한 N 전용 기술들은 아이오닉 5N이 단순한 전기차를 넘어, 고성능 전기차로서의 지위를 확고히 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시장에서도 이러한 고급 기술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다양한 자동차 리뷰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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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닉 5N의 내외관 디자인

N 보디킷

아이오닉5 N은 특별히 디자인된 N 전용 보디킷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 보디킷은 차량의 전반적인 외관을 더욱 스포티하고 동적으로 만들어줍니다. 특히, 프런트와 사이드 부분에 적용된 에어로다이내믹 요소는 고속 주행 시 안정성을 높여줍니다.

버킷 시트

내부에는 N 전용 버킷 시트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시트는 고성능 주행 중에도 운전자와 승객이 안정적으로 앉아 있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또한, 고급스러운 소재와 디자인으로 내부의 럭셔리한 분위기를 강조합니다.

메탈 페달

아이오닉5 N의 내부에는 메탈 페달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페달은 단순히 기능적인 요소를 넘어, 세련된 디자인의 하나로서 차량의 내부 디자인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해줍니다.

스티어링 휠

N 전용 스티어링 휠은 그립감이 뛰어나며, 다양한 주행 모드와 기능을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스티어링 휠은 운전자가 차량과 하나가 되어 더욱 정밀하고 안정적인 주행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디자인의 의미

아이오닉 5N의 내외관 디자인은 단순히 미적인 요소를 넘어, 차량의 성능과 기능을 최적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현대차는 이 차량을 통해 고성능 전기차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마치며

현대 아이오닉 5N 은 국내차 중 가장 빠르고 가장 멋진 자동차입니다. 앞으로도 우리나라에서 아이오닉 5N과 같은 차량이 많이 나와서 우리나라도 슈퍼카 많이 사는 나라가 아닌 슈퍼카 만드는 나라로 한걸음 나갈 수 있는 좋은 한 계단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다른 나라도 전기차로 넘어가는 순간이라 모든 메이커들의 노하우가 적을 거로 판단되는데 어서 빨리 많은 노하우를 가져 지난 독 3사가 가진 명성을 우리나라가 이어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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