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대차의 게임 체인저, 그랜저 PHEV 출시 소식! 놓치지 마세요!

주행요정 2024. 3. 29.

2025년 새롭게 변신할 그랜저 PHEV, 미래를 향한 징검다리

2025년이면 현대자동차의 그랜저가 한층 더 진화한 모습으로 우리 곁에 다가올 예정입니다. 이번에는 단순한 페이스리프트를 넘어서, 현대차 그룹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그랜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이 출시됩니다. 1986년 첫 그랜저가 세상에 나온 이후, 그랜저가 PHEV 모델로 출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랍니다. 무엇보다 2세대 PHEV 시스템을 탑재해,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 넘어가는 전환기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응형

그랜저 PHEV, 어떤 점이 달라지나?

2025년 상반기에 선보일 예정인 그랜저 PHEV는 기존 PHEV 모델들보다 한층 개선된 동력 성능과 연료 효율을 자랑합니다. 특히, 현대차그룹이 자체 개발 중인 고용량 배터리와 2모터 시스템 하이브리드 체계를 사용해, 전기 모드로만 최대 100㎞까지 주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그랜저 PHEV 개발을 통해 전기차로의 전환기에 가장 현실적인 친환경차 옵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실제로 최근 몇 년간 전기차 시장은 큰 성장을 이루었지만, 아직은 전환기의 주력 차종으로 PHEV가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소비자들의 반응은 어떨까?

지난해 그랜저의 판매량을 보면, 전체 판매 중 절반 이상이 하이브리드 모델이었습니다. 이는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전동화 모델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025년 이후에는 전기차 보조금이 줄어들면서 PHEV 모델에 대한 선호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내 PHEV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그랜저 PHEV와 같은 국산 PHEV 모델의 출시는 국내 PHEV 시장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PHEV 모델에 대한 별도의 보조금이 없어 시장성이 낮았지만, 그랜저 PHEV의 출시와 함께 시장의 관심이 다시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 - 뉴욕맘모스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은 어떻게 변할까?

새롭게 선보일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디자인은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존에도 높은 디자인 완성도로 사랑받았던 그랜저이기에, 디테일한 부분에서의 보완이 주를 이룰 것입니다. 예상도를 보면 전면부 그릴과 헤드램프 박스, 그리고 그릴과 범퍼의 레이아웃에 약간의 변화가 주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고급감과 스포티함을 동시에 살린 디자인 변화를 위해 에어 인테이크 디자인도 개선됩니다. 에어 인테이크 부분에는 ‘ㄷ’자 형태의 크롬 가니시를 덧대어, 헤드램프 박스와의 연속성 및 통일감을 부여하여 미래지향적이면서도 세련된 외관을 완성할 예정입니다.

미래를 향한 발걸음, 그랜저 PHEV의 의미

현대차그룹이 그랜저 PHEV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이유는 단순히 새로운 모델을 시장에 내놓기 위해서가 아닙니다. 전기차로의 전환을 가속화하는 현재 상황에서 PHEV 모델은 전기차의 장점과 내연기관 차량의 편리성을 모두 갖춘 중간 다리 역할을 하게 됩니다. 특히, 외부에서 충전이 가능하고, 한 번의 충전으로 100km까지 주행할 수 있는 전기 모드는 많은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그랜저 PHEV는 현대차그룹의 미래 전략과 소비자의 친환경 차량에 대한 선호도를 모두 반영한 모델입니다. 이를 통해 현대차그룹은 전동화 시대로의 전환을 더욱 가속화하고,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과 편의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결론

2025년 그랜저 PHEV의 출시는 단순한 모델 업데이트를 넘어서, 현대차그룹의 미래 전략과 전기차 시대로의 전환을 가속화하는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입니다. 새로운 2세대 PHEV 시스템과 세련된 디자인 변화를 통해, 그랜저는 계속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모델로 남을 것입니다. 또한, 국내 PHEV 시장 활성화에 기여함으로써 친환경 차량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히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랜저 PHEV, 이제 우리는 그 변화를 기대해보아도 좋을 시점입니다.

3줄 요약

  • 현대자동차가 2025년에 그랜저의 첫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며, 이는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 넘어가는 전환기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그랜저 PHEV는 현대차그룹의 자체 개발 고용량 배터리와 2모터 시스템을 탑재해 전기 모드로 최대 100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친환경 차량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를 반영합니다.
  • 이번 그랜저 PHEV 출시는 전동화 시대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고 국내 PHEV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이며, 현대차그룹의 중장기 전략과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는 모델이 될 것입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