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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 전기차 주행거리 혁신 '액티브 에어스커트' 공개! 주행거리 대폭 상승 예고 🚀

주행요정 2024. 1. 23.

현대기아가 전기차의 주행거리를 혁신적으로 늘릴 '액티브 에어스커트' 기술을 공개했습니다. 주행거리를 대폭 상승시킬 이 기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안녕하세요, 전기차 팬 여러분! 오늘은 현대기아에서 공개한 신기술, '액티브 에어스커트(Active Air Skirt, 이하 AAS)'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이 기술은 전기차의 주행거리와 안정성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요. 자, 그럼 이 신기술에 대해 자세히 살펴봅시다!

전기차 시대의 새로운 돌파구, AAS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개발한 AAS는 차량의 속도에 따라 가변 작동되는 기술이에요. 특히 고속 주행 시 범퍼 하부를 통해 유입된 공기의 흐름을 조절해 차량 휠 주변에 발생하는 와류를 효과적으로 제어합니다. 이를 통해 전기차의 공기저항을 최소화하여 주행거리를 늘리는 데 기여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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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AS의 작동 원리

AAS는 80km/h에서 작동하여 70km/h에서 다시 수납되는 방식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이는 특정 속도 구간에서의 빈번한 작동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에요. 고속에서도 작동이 가능하며, 하단부에 적용된 고무 재질로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보호하고 내구성을 강화했습니다.

E-GMP 플랫폼과 AAS의 특별한 관계

AAS는 현대기아의 E-GMP 플랫폼의 특성을 고려하여 설계되었습니다. 플랫폼 바닥이 편평하여 타이어 부분만 가리는 것이 공력 효과 개선에 더 유리하기 때문이죠. 또한, 이 기술은 차체를 노면 쪽으로 누르는 다운포스를 강화하여 고속 주행 안정성을 높여주는 역할도 합니다.

제네시스 GV60에 적용된 AAS의 효과

현대기아는 제네시스 GV60에 AAS를 탑재해 시험한 결과, Cd 값을 0.008 낮춰 2.8%의 항력을 개선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약 6km의 추가 항속거리 개선 효과를 가져왔어요. 현대기아는 이 기술에 대한 특허를 출원하고, 양산 여부를 검토 중입니다.

현대기아의 지속적인 공기역학 기술 개발

현대기아는 액티브 에어 플랩, 휠 에어커튼, 휠 갭 리듀서 등 다양한 공기역학 기술을 차량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현대차 아이오닉 6는 글로벌 최고 수준인 Cd 0.21을 달성했어요.


여러분, 현대기아의 이러한 혁신적인 기술 개발은 전기차의 미래를 어떻게 바꿀까요? 공기역학 성능을 통해 전기차의 주행성능과 안정성을 개선하는 현대기아의 노력이 기대되지 않나요?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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