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르쉐와 구글의 파격적인 협업, 2025년 차량 인포테인먼트의 신기원을 열다!

주행요정 2023. 11. 6.

포르쉐가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개발을 위한 큰 걸음을 내디뎠습니다. 이 독일 자동차 제조사는 사용자 경험의 디지털화를 한층 더 발전시키기 위하여 구글의 다양한 서비스를 자사의 시스템에 통합시킬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혁신적인 움직임은 2025년에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며, 포르쉐 카이엔부터 시작하여 다른 모델로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포르쉐 인포테인먼트, 구글과 손잡다

최신 기술 트렌드에 발맞춰 포르쉐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구글의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도입합니다. 구글 지도는 정교한 내비게이션으로 활용되며, 구글 어시스턴트는 운전자의 목소리 명령을 정확히 인지하는 음성 비서로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입니다. 또한,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접근성은 사용자에게 무한한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반응형

사용자 경험의 지속성과 혁신

포르쉐는 기존 PCM(Porsche Communication Management)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이전 모델에 익숙한 사용자들에게도 변화의 부담을 최소화하려고 합니다. 이는 고객들이 새롭게 통합된 기능들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면서, 포르쉐가 추구하는 전통적인 가치와 현대적인 기술의 조화를 이루려는 전략입니다.

새로운 엔터테인먼트의 경험

구글은 안드로이드 오토와 구글 빌트인의 업데이트를 통해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습니다. 이제 사용자는 자동차 안에서 화상 회의에 참여하고, 좋아하는 TV 프로그램을 시청하며, 웹 브라우징을 통해 정보를 검색하는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운전 중인 시간조차도 가치 있는 경험으로 전환시키는 새로운 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포르쉐의 혁신적인 디지털 전략

올리버 블루메 포르쉐 AG 이사회 회장은 “고객들은 단순히 자동차를 운전하는 것을 넘어서, 꿈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이 꿈은 탁월한 성능과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끊임없이 발전하는 디지털 경험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라고 언급하며, 포르쉐가 기술적 혁신에 있어서도 선도적인 입장을 취하고 있음을 강조했습니다.

차량 인포테인먼트의 미래

이미 여러 자동차 브랜드들이 구글 빌트인(Google Built-in)을 도입하여 시장에 선을 보이고 있습니다. 르노, 볼보, 폴스타, 닛산, 혼다 등의 브랜드들은 이미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구글 서비스의 통합을 통해 사용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포르쉐의 이번 발표는 이러한 흐름에 힘을 실어주며, 앞으로 이 분야에서 어떤 새로운 변화가 일어날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포르쉐 카이엔 S E-하이브리드, 1억5610만원의 고성능 하이브리드

 

포르쉐 카이엔 S E-하이브리드, 1억5610만원의 고성능 하이브리드

포르쉐의 신작, 카이엔 S E-하이브리드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이 차량은 그 품질과 성능으로 자동차 애호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준비가 되어 있다. 하이브리드와 터보 하이브리드의 완벽한

car.skymama.co.kr

 

이러한 포르쉐와 구글의 협력은 차량 내부의 디지털 경험을 한 차원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동시에, 운전자와 승객 모두에게 편리함과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우리는 이 두 거대 기업의 협업이 가져올 혁신적인 변화를 지켜보며, 새로운 시대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어떤 모습일지 기대해보아야 할 것입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