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요타 크라운 에스테이트 공개! 6천만원대 준대형 SUV로 캠핑까지 완벽

주행요정 2025. 3. 16.
반응형

 

토요타 크라운 에스테이트 공개, 6천만원대 준대형 SUV로 캠핑까지 완벽!

크라운 에스테이트, 왜건과 SUV의 환상 콜라보!

여러분, 자동차 좋아하시죠? 토요타가 2025년 3월 14일 드디어 크라운 에스테이트(Crown Estate)를 공개했어요! 이 차는 왜건의 넉넉한 공간과 SUV의 터프한 매력을 합쳐놓은 준대형 모델인데, 가격이 6천만원대라니 심장이 뛰네요! 토요타의 플래그십 크라운 라인업에 새 식구로 합류한 에스테이트, 아직 국내 출시는 미정이지만 벌써부터 기대감이 폭발하고 있답니다. 캠핑 좋아하는 저로선 이런 차 있으면 주말마다 떠나고 싶을 것 같아요. 어떤 매력이 있는지, 지금부터 자세히 풀어볼게요!

크라운 에스테이트, 뭐가 특별할까요?

토요타는 크라운 에스테이트를 “왜건과 SUV의 장점이 결합된 모델”이라고 자신 있게 소개했어요. 차체 크기는 전장 4930mm, 전폭 1880mm, 전고 1625mm로, 기아 쏘렌토보다 전장이 115mm 더 길어서 넉넉한 공간이 돋보이죠. 외관은 16세대 크라운의 시그니처 해머헤드 디자인이 전면부를 장식하고 있어, 도로 위에서 존재감 확실할 것 같아요. 저번에 크라운 크로스오버 봤을 때도 멋지다고 생각했는데, 에스테이트는 더 실용적이면서도 스타일리시하네요!

실내는 또 얼마나 똑똑한지 몰라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12.3인치 디스플레이가 기본으로 들어가서 운전하면서 정보 확인하기 편하고, 5인승 레이아웃에 트렁크 용량이 기본 570ℓ, 2열 시트 접으면 최대 1470ℓ까지 늘어난대요. 2열은 완전 평탄화 폴딩 돼서 캠핑 짐 싣거나 차박할 때 딱 좋을 것 같아요. 심지어 테이블 옵션까지 있다니까, 친구들 데리고 야외에서 밥 먹는 상상만 해도 설레네요!

파워트레인, 선택지도 다양해요!

크라운 에스테이트는 TNGA-K 플랫폼 기반으로 풀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두 가지로 나와요. 특히 PHEV는 총 출력 302마력을 뿜어내며, EV 모드로 WLTC 기준 최대 89km까지 주행 가능하답니다. 기름값 아끼면서도 힘 좋으니 장거리 여행도 문제없겠죠? 게다가 어댑티브 서스펜션다이내믹 후륜 조향 시스템까지 얹어서, 코너링 할 때도 안정감 있고 부드럽게 달릴 수 있어요. 저는 시내 주행 많아서 하이브리드도 끌리는데, 여러분은 어떤 모델 좋아하시겠어요?

가격, 6천만원대면 충분히 도전해볼 만하죠!

크라운 에스테이트의 일본 가격은 635만 엔(약 6200만 원)으로 책정됐어요. 준대형 SUV에 하이브리드와 PHEV 옵션, 이런 실내 공간까지 갖췄는데 6천만원대면 솔직히 합리적이지 않나요? 국내 들어오면 세금이나 옵션 따라 조금 더 올라갈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토요타 플래그십의 품격을 이 가격에 누릴 수 있다니 매력적이네요. 저는 예전에 쏘렌토 봤을 때도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크라운 에스테이트는 더 세련된 느낌이라 눈길이 가요!

크라운 에스테이트로 즐기는 주말 계획

이 차 있으면 주말마다 어디든 떠나고 싶을 것 같아요. 트렁크에 캠핑 장비 싣고, 2열 펴서 테이블 놓고 친구들이랑 커피 마시며 수다 떨면 딱이겠죠. PHEV면 전기 모드로 조용히 자연 속 들어가서 힐링하기도 좋고, 후륜 조향 덕에 산길 운전도 걱정 없을 거예요. 저는 작년에 캠핑 갔을 때 공간 부족해서 아쉬웠던 기억 있는데, 크라운 에스테이트면 그런 고민 끝날 것 같아요!

마무리

토요타 크라운 에스테이트, 6천만원대에 이런 준대형 SUV를 만날 수 있다니 진짜 놀랍죠? 왜건의 실용성과 SUV의 멋짐을 모두 잡은 데다, 하이브리드와 PHEV로 선택지도 넓혀줬어요. 아직 국내 출시 소식이 없어서 아쉽지만, 들어오면 꼭 시승해보고 싶네요. 여러분은 크라운 에스테이트 어때 보이세요? 캠핑용으로, 가족용으로, 어디에 쓰고 싶으신가요? 댓글로 기대감 나눠주시면 같이 이야기 더 해볼게요! 크라운 에스테이트와 함께할 주말, 벌써부터 설레네요!

지프 랭글러 월 50만원대 운용 가능! 전국 시승행사로 봄 드라이브 시작하세요

 

지프 랭글러 월 50만원대 운용 가능! 전국 시승행사로 봄 드라이브 시작하세요

지프 랭글러 월 50만원대에 탄다! 전국 시승행사로 봄맞이 드라이브 즐겨요지프와 함께하는 봄, 모험의 시작이 기다려요!여러분, 봄바람 살랑이는 3월에 차 끌고 어디론가 떠나고 싶지 않으신가

car.skymama.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