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슬라 대규모 리콜 발표, 사이버트럭도 예외 없어! 경고등 크기가 문제였다니!

주행요정 2024. 2. 11.

테슬라가 경고등 크기로 인해 219만대 차량을 리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사이버트럭을 포함한 다양한 모델이 이번 리콜 대상에 포함되어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과 해결 방안을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오늘은 조금 특별한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테슬라에서 발표한 대규모 리콜 소식인데요, 이번 리콜의 원인은 바로 차량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는 경고등의 크기가 너무 작다는 것입니다. 😲🚗

리콜 대상 차량들

이번에 리콜 대상이 된 테슬라 차량은 총 219만 대로, 2012년부터 2023년 사이에 생산된 모델 S, 2016년부터 2024년 사이의 모델 X, 2017년부터 2023년 사이의 모델 3, 그리고 2019년부터 2024년까지 생산된 모델 Y, 그리고 가장 최근에 출시된 2024년식 사이버트럭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들 차량에는 3.2mm보다 작은 경고등이 적용되어 있었다고 하네요.

반응형

리콜의 원인

미국 고속도로교통안전국(NHTSA)에 따르면, 브레이크, 주차브레이크, ABS 시스템 경고등 등이 기준치보다 작아 운전자가 차량 상태를 쉽게 인지하기 어렵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경고등은 차량의 안전상태를 직관적으로 알려주는 중요한 기능이기 때문에, 이의 크기가 너무 작다면 운전 중 시야가 분산되어 위험할 수 있다는 점이 리콜의 큰 이유가 되었죠.

해결 방안, 무선 OTA 업데이트

테슬라는 이미 이 문제로 3건의 고객 클레임을 받았다고 언급했는데요, 다행히도 이 문제는 무선 OTA(Over-The-Air)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즉, 차량 소유주들은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지 않고도 자신의 차량을 업데이트할 수 있어요. 테슬라는 1월 말부터 이 업데이트를 진행해, 미국의 규정을 준수하며 브레이크, 주차브레이크, ABS 시스템 경고등의 글꼴 크기를 늘릴 계획이라고 합니다. 물론, 이 업데이트는 모든 차량 소유주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마무리하며

테슬라의 이번 대규모 리콜 소식은 혁신적인 기술의 선두주자라 할지라도 안전 문제에 있어서는 어떤 작은 부분도 간과할 수 없다는 것을 다시 한번 상기시켜 줍니다. 테슬라 차량 소유자 분들은 이번 무선 OTA 업데이트를 통해 더 안전한 운전 환경을 경험하시길 바랍니다. 여러분, 오늘도 안전 운전하세요! 🚘💨

테슬라 사이버트럭, 휠커버 문제로 재설계에 들어가다

 

테슬라 사이버트럭, 휠커버 문제로 재설계에 들어가다

안녕하세요, 자동차와 신기술에 관심 많은 분들이라면 주목해야 할 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테슬라의 대형 픽업 트럭, 사이버트럭이 초기 품질 문제로 곤혹을 치르고 있다는 뉴스인데요, 이번에

car.skymama.co.kr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