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변속기 없는 포르쉐 911 T 등장! 수동 스포츠카의 진수 공개
포르쉐 911 T – 자동변속기 삭제로 순수한 주행 감각 강조한 경량 스포츠카
포르쉐가 신형 911 T를 29일(현지시간) 공개했습니다. 이번 모델은 자동변속기 옵션을 삭제하고, 6단 수동변속기로만 운영되어 순수한 주행 감각을 극대화한 경량 스포츠카입니다. 기존 911 모델의 부분변경을 기반으로 한 코드명 992.2인 이 모델은 'T'의 상징인 투어링(Touring)을 표현하며, 포르쉐 911 시리즈의 진정한 드라이빙 매력을 느낄 수 있게 설계되었습니다.
신형 911 T 주요 스펙 및 성능
- 변속기: 기존의 7단 수동에서 6단 수동변속기로 변경됐으며, 자동변속기 옵션(PDK 변속기)이 삭제되어 수동 변속기 단일 모델로 운영됩니다.
- 엔진 및 가속력
- 3.0리터 트윈 터보 복서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393마력, 최대토크 45.9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 시간은 쿠페 4.4초, 컨버터블 4.6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295km/h로 제한됩니다.
- 경량화 요소
- 신형 911 T는 얇은 유리와 최소화된 방음 작업, 2열 시트 삭제 등을 통해 무게를 줄였으며, 공차중량은 1504kg으로 911 기본 모델보다 12kg 가볍습니다. 다만 고객 요청 시 무료로 2열 시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주행 성능 강화 사양
- 후륜 조향 시스템: 이번 모델에서 기본 탑재된 후륜 조향 시스템 덕분에 민첩한 핸들링과 코너링에서의 안정감을 높였습니다.
- 스포츠 크로노와 PASM
- 포르쉐 토크 벡터링(PTV), 스포츠 크로노,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 등이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어 있어, 보다 뛰어난 주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또한, 스티어링과 전/후면 안티롤 바 튜닝으로 차량의 안정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외관 및 특수 패키지
- 외관 특징: 신형 911 T는 전용 특수 데칼과 투톤 휠이 적용된 전용 패키지를 갖춰 스포티한 외관을 강조했습니다. 투어링 감성을 살린 깔끔한 디자인이 매력을 더해줍니다.
포르쉐 911 T, 국내 출시는 미정
현재 신형 911 T의 국내 출시 일정은 미정이며, 고유의 수동변속기와 경량화 설계로 순수한 주행 감각을 느끼고 싶은 드라이버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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