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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에도 뜨겁지 않은 차? 닛산의 냉각 페인트로 가능해진다!

주행요정 2024. 8. 10.

차량 온도를 낮추는 혁신적인 페인트, 닛산의 차세대 기술 등장! 🌞🚗

여름철 뜨거운 날씨에 주차된 차에 탔다가 시트에 손이 데일 뻔한 경험, 한 번쯤 있지 않나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닛산이 새로운 비밀 무기를 개발했습니다. 바로 차량 온도를 시원하게 유지해주는 냉각 페인트인데요, 이 기술이 상용화된다면 더운 여름철에도 차 안은 마치 에어컨을 켜둔 것처럼 쾌적할 수 있습니다. 이 획기적인 페인트는 중국의 냉각 기술 전문 회사 라디쿨(Radi-Cool)과의 협력을 통해 탄생했습니다. 🖌️

왜 흰색 차가 더 시원할까?

흰색 옷이 더운 여름에 시원하게 느껴지는 것처럼, 흰색 차량도 같은 원리로 더 시원합니다. 그런데 검정색 차를 보면 열을 더 많이 흡수해 더 뜨거워지죠.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흰색 차량을 선호합니다. 하지만 이제는 색상에 구애받지 않고도 차량 내부를 시원하게 유지할 수 있는 시대가 열릴지도 모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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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각 페인트의 탄생 비화

2021년부터 닛산과 라디쿨은 차량의 외부 도색만으로 냉각 효과를 낼 수 있는 도료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100개 이상의 샘플을 제작하고 테스트를 거친 끝에, 지난해 11월 도쿄 하네다 국제공항에서 최종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이 테스트에서 닛산 NV100 차량이 새로운 냉각 페인트로 도색되었고, 결과는 대단했습니다! 일반 차량과 비교했을 때 외부 온도가 무려 5.8도 낮아졌고, 내부 온도는 최대 12.8도까지 감소했습니다. 손으로 만졌을 때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차가운 상태를 유지했다고 하니, 그 효과는 의심할 여지가 없겠죠? ❄️

이 모든 것이 가능한 이유? 메타 물질의 마법!

냉각 페인트의 비밀은 메타 물질에 있습니다. 이 페인트 입자들은 근적외선을 반사하거나 태양광에 반응하는 전자기파를 생성해 열이 차량 내부로 들어오지 않도록 차단합니다. 이로 인해 차량이 자연스럽게 시원해지는 것이죠.

아직 해결해야 할 문제들도...

하지만 이 기술이 완전히 상용화되기까지는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현재의 냉각 페인트는 일반 페인트보다 6배나 두껍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닛산은 이 문제를 해결하고 다양한 색상으로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고 하니, 앞으로의 발전이 기대됩니다!

전 세계적인 관심과 노력

닛산뿐만 아니라, 미국 퍼듀대학교 연구소도 2022년에 97.9%의 태양 반사율을 가진 흰색 페인트를 개발한 바 있습니다. 또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인 토요타를 비롯한 여러 기업들도 비슷한 기술을 연구 중입니다. 현대자동차그룹 역시 차량의 온도를 낮추는 나노 냉각 필름을 개발해 파키스탄에서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필름을 부착한 차량의 온도가 최대 11도 낮아졌습니다.

냉각 기술이 가져올 변화

지구온난화로 인해 평균 기온이 상승하는 상황에서, 이러한 냉각 기술은 단순히 차량 내부를 시원하게 유지하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가집니다. 에어컨을 덜 사용하게 되어 차량의 탄소배출량을 줄일 수 있는 장점도 기대됩니다. 더 나아가, 더운 여름에도 쾌적한 주행 환경을 만들어줄 이 기술이 얼마나 빠르게 상용화될지 기대됩니다.

📢 결론적으로

이제 더 이상 흰색 차만이 시원할 수 있는 시대는 끝났습니다. 닛산의 냉각 페인트 기술은 차량의 온도를 낮추는 새로운 방법으로, 차를 타는 모든 이들에게 더 쾌적한 주행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

요약
닛산은 차량의 온도를 낮출 수 있는 혁신적인 냉각 페인트를 개발했습니다. 이 기술은 차량 외부에 도색만 해도 내부 온도를 크게 낮출 수 있으며, 메타 물질을 사용해 태양열을 효과적으로 차단합니다. 상용화까지는 몇 가지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지만, 향후 다양한 색상으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이러한 냉각 기술을 연구 중이며, 이는 차량의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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