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e-트론 GT 기본형 나왔는데, 타이칸보다 비싸다고요? (스펙 보니 납득?)"
여러분, 안녕하세요! 아우디의 대표적인 고성능 전기 스포츠 세단, e-트론 GT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ıyorum (I hope so). 그동안 강력한 성능만큼이나 높은 가격대로 인해 "드림카"로만 생각하셨던 분들께 아주 흥미로운 소식이 도착했어요! 바로 e-트론 GT 라인업에 새로운 '기본형(엔트리 모델)'이 등장했다는 건데요! 🚗⚡ "오, 그럼 이제 좀 더 현실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건가?" 하고 기대하셨다면... 잠깐만요! 이 기본형 모델의 유럽 가격이 공개됐는데, 형제차 격인 포르쉐 타이칸 4보다 오히려 살짝 더 비싸다고 해서 화제가 되고 있답니다! 👀 이게 대체 어떻게 된 일일까요? 지금부터 함께 자세히 알아볼게요!
"기본형인데 타이칸보다 비싸다고?" 아우디 e-트론 GT 엔트리 모델 공개! (스펙, 가격, 국내 출시는?)
아우디가 현지시간으로 지난 5월 13일, e-트론 GT 라인업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기본형' 모델을 공개했어요! 기존의 S e-트론 GT, RS e-트론 GT, 그리고 RS e-트론 GT 퍼포먼스 모델에 이어, 좀 더 많은 분들이 e-트론 GT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춘 모델이라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스펙과 가격으로 우리를 놀라게 했을까요?
"엔트리급 맞아?" 아우디 e-트론 GT 기본형, 스펙부터 살펴보니!
"기본형이니까 성능은 좀 아쉽겠지?" 하고 생각하셨다면 큰 오산이에요! 이번에 공개된 e-트론 GT 기본형은 이름만 '기본'일 뿐, 성능은 결코 기본이 아니랍니다.
- 강력한 듀얼 모터 콰트로 시스템은 기본!: 아우디의 자랑인 사륜구동 시스템 '콰트로'가 기본으로 탑재된 듀얼 모터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요.
- 짜릿한 출력: 합산 최고출력 503마력(PS)이라는 엄청난 힘을 발휘하고요, 특별한 순간을 위한 '런치 컨트롤' 기능을 사용하면 출력이 무려 585마력까지 향상된다고 해요!
- 제로백 단 4초!: 이 강력한 힘을 바탕으로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단 4.0초에 불과하답니다! 웬만한 스포츠카 저리 가라 할 수준이죠?
- 대용량 배터리 & 최장 주행거리: 놀랍게도 배터리 용량은 상위 트림과 동일한 105kW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어요! 덕분에 1회 완전 충전 시, 유럽 WLTP 기준으로 최대 622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현재 e-트론 GT 라인업 중에서 가장 긴 주행 가능 거리라고 하니, 기본형 모델의 반란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충전 속도도 '초고속'! 잠깐의 충전으로 더 멀리!
전기차에서 주행거리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충전 속도겠죠? e-트론 GT 기본형은 이 부분에서도 실망시키지 않아요!
- 320kW급 초급속 충전 지원: 최대 320kW급의 초고속 충전을 지원해서, 단 10분만 충전해도 약 285km를 더 주행할 수 있는 전력을 확보할 수 있다고 해요!
- 18분이면 80% 충전 완료: 배터리 잔량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 데 걸리는 시간도 약 18분이면 충분하다고 하니, 장거리 주행 시 충전에 대한 부담을 확 줄여줄 수 있겠어요.
매끈한 디자인 & 0.24Cd 공기저항! 눈에 보이는 공학!
e-트론 GT는 원래부터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유명했지만, 이번 기본형 모델 역시 공기역학 성능까지 고려한 디테일이 돋보여요. 차량 전면부에는 주행 상황에 따라 공기 흐름을 조절하는 액티브 공기 흡입구 등을 적용하여 공기저항계수 0.24Cd라는 뛰어난 수치를 달성했다고 해요. 또한, 전면부 그릴 주변을 블랙 컬러로 마감하여 아우디 특유의 싱글프레임 그릴 디자인을 더욱 강조한 모습도 인상적이네요.
스포츠 시트는 기본! e-트론 GT 기본형의 실내 구성은?
실내 역시 e-트론 GT만의 스포티하고 고급스러운 감성을 그대로 이어받았어요. 1열에는 운전자를 안정적으로 지지해주는 8방향 전동 조절식 스포츠 시트가 기본으로 제공되고, 헤드레스트가 시트와 일체형으로 디자인되어 더욱 날렵한 느낌을 준답니다. 트렁크 용량은 405리터, 그리고 차량 앞부분에 마련된 프렁크(프론트 트렁크) 용량은 77리터로, 일상적인 사용에는 충분한 적재 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보여요.
"타이칸4보다 250만원 비싸다고?" 유럽 가격 & 국내 출시는 언제쯤?
자, 이제 가장 뜨거운 감자! 바로 가격인데요. 아우디 e-트론 GT 기본형의 유럽 시장 판매 가격은 10만 8,900유로부터 시작한다고 해요. 현재 환율로 계산하면 약 1억 7,200만 원 정도인데요. 이는 상위 모델인 S e-트론 GT보다는 훨씬 저렴해진 가격이지만, 여기서 흥미로운 비교 포인트가 등장해요!
바로 형제차이자 강력한 경쟁 모델인 포르쉐 타이칸 4 (기본형)보다 약 1,600유로(우리 돈 약 250만 원) 정도 더 비싸다는 점이에요! 😮 "아니, 기본형인데 타이칸보다 비싸다고?" 하는 반응이 나올 수밖에 없겠죠? 물론 각 차량의 기본 사양이나 옵션 구성에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가격 책정 면에서 아우디의 자신감이 엿보이는 부분이기도 하네요.
아쉽게도 e-트론 GT 기본형의 국내 출시 여부나 정확한 시기는 아직 미정이라고 해요. 하지만 e-트론 GT 라인업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은 만큼, 조만간 좋은 소식을 기대해 봐도 좋지 않을까요?
매력적인 엔트리 모델의 등장! e-트론 GT 기본형, 국내에서도 만날 수 있을까요?
아우디 e-트론 GT 기본형은 '기본'이라는 이름이 무색할 만큼 강력한 성능과 e-트론 GT 라인업 중 가장 긴 주행 가능 거리, 그리고 여전히 매력적인 디자인까지 갖춘, 아주 탐나는 모델임에 틀림없어요! 비록 유럽 가격이 포르쉐 타이칸 4보다 살짝 높게 책정되긴 했지만, e-트론 GT만의 감성과 기술력을 경험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분명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과연 이 멋진 e-트론 GT 기본형 모델을 우리나라 도로 위에서도 만나볼 수 있을지, 만약 출시된다면 어떤 가격표를 달고 나올지! 앞으로의 소식을 더욱더 기대하며 지켜봐야겠어요! 여러분은 아우디 e-트론 GT 기본형, 어떻게 보셨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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