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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즈키 짐니 5도어, 일본 상륙 확정! 한국에서는 언제 만날 수 있을까?"

주행요정 2023. 10. 27.

짐니의 전설, 이번엔 5 도어로!

짐니의 역사와 전설

1970년에 처음 등장한 스즈키 짐니는 오프로드의 아이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차량은 래더 프레임과 변속기가 장착된 파트타임 4WD 시스템을 적용한 본격적인 4륜구동 소형 오프로더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이 전설은 4세대를 거치며 수많은 변화와 혁신을 겪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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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도어로 새롭게 태어난 짐니

올해 1월, 스즈키의 인도 합작사인 마루티스즈키가 개발한 '짐니 5 도어'는 일본 시장에 상륙하기로 확정되었습니다. 이 모델은 기존 3 도어 모델을 기반으로 전체 길이가 435mm 늘어나, 뒷좌석과 트렁크 공간이 대폭 확장되었습니다.

왜 5 도어가 특별한가?

  • 넓어진 공간: 전체 길이가 늘어남으로써 2열 도어를 갖춰 2열에 성인 2명이 타고 적재공간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편안한 시트: 짐니 5도어 전용의 시트와 인테리어를 내장해 쿠션이 두껍고 등받이도 한층 높아졌습니다.
  • 수납 박스 없음: 이로 인해 짐칸 바닥이 더 낮아져 일상생활은 물론, 아웃도어에서도 적재가 훨씬 편해졌습니다.

한국에서 만나볼 수 있을까?

현재 한국 도입은 미지수입니다. 하지만 좌핸들용 개발이 완료되면 병행수입으로 한국 도로에서도 짐니 5 도어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크기와 공간, 두 마리 토끼를 잡다

왜 크기와 공간이 중요한가?

오프로더 차량에서 크기와 공간은 미묘한 균형이 필요합니다. 너무 크면 오프로드 주행 능력이 떨어지고, 너무 작으면 실용성이 떨어집니다. 스즈키 짐니 5 도어는 이 두 가지 요소를 어떻게 조화롭게 만들었는지 살펴봅니다.

전장, 전폭, 휠베이스 - 무엇이 달라졌나?

  • 전장: 짐니 5 도어의 전장은 3985mm로, 3도어 버전보다 435mm 늘어났습니다.
  • 전폭: 전폭은 1645mm로, 3도어 버전과 동일합니다.
  • 휠베이스: 휠베이스는 2590mm로, 340mm 증가했습니다.

뒷좌석 공간의 확장

전장과 휠베이스의 증가는 주로 뒷좌석과 적재공간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전 모델에서는 뒷좌석 공간이 좁아 2열에 성인이 타기에는 불편했지만, 5도어 모델에서는 그 문제가 개선되었습니다.

적재공간의 개선

적재공간 또한 확장되어 일상생활에서의 실용성은 물론, 캠핑이나 여행 시에도 더 많은 물건을 적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기는 사용자들에게 큰 메리트가 될 것입니다.

한국 출시는 미지수, 하지만 기대되는 이유

한국 출시의 불확실성

현재로서는 스즈키 짐니 5도어의 한국 출시가 확정된 것은 아닙니다. 이는 주로 차량이 우핸들로 개발되어 있고 좌핸들용 개발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대되는 이유

  • 오프로더의 전설: 짐니는 오프로더의 전설적인 차량으로 이미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브랜드 파워는 한국에서도 무시할 수 없는 요소입니다.
  • 크기와 공간의 균형: 짐니 5 도어는 크기와 공간, 두 마리 토끼를 잡았습니다. 이는 도심에서의 주행은 물론, 레저 활동까지 넓은 범위의 사용자 층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 편의성과 성능의 향상: 더 넓어진 뒷좌석과 적재공간, 그리고 개선된 편의 기능은 이 차량이 단순한 오프로더를 넘어선,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적합한 차량이 될 것이라는 기대를 모은다.
  • 병행수입의 가능성: 좌핸들 모델이 나오면 병행수입이 가능해질 것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이 경우, 한국에서도 이 차량을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크기와 공간 그리고 디자인 이걸 모두 만족시키는 차를 찾는 건 쉽지 않습니다. 스즈키 짐니 5 도어는 이 모든 걸 만족할 수 있는 차 중 한 가지입니다.  여러분의 장바구니에 넣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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