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신형 ES 4월 23일 상하이 공개! 기아 K8 닮은 실루엣, 국내 출시 확정
렉서스 신형 ES, 4월 23일 상하이서 공개! 기아 K8 닮은 측면 실루엣, 8세대 풀체인지의 모든 것
신형 ES, 렉서스 플래그십의 새로운 시작!
2025년 4월 17일, 렉서스가 8세대 신형 ES의 티저를 공개하며 오는 4월 23일 상하이 국제 자동차 박람회에서 월드프리미어를 예고했어요! 풀체인지로 돌아온 신형 ES는 렉서스 고유의 정숙성과 승차감을 한층 업그레이드하고, 기아 K8을 연상케 하는 날렵한 측면 실루엣으로 스포티함까지 더했죠. “글로벌 플래그십 모델”이라는 렉서스의 자신감, 기존 LS를 뛰어넘을까? “기아 K8과 얼마나 닮았을까?”, “한국엔 언제 들어오나?” 팬들 기대감 폭발 중! 신형 ES의 디자인, 파워트레인, 국내 출시 전망까지 꼼꼼히 정리했어요. 궁금하시죠? 차 한 잔과 함께 파헤쳐 볼까요?
신형 ES, 어떤 차로 돌아왔나?
신형 ES는 1989년 첫 선 이후 7세대(2018년 데뷔, 2021·2024년 페이스리프트)를 거쳐 8세대 풀체인지로 새롭게 태어났어요. 4월 23일 상하이 오토쇼에서 공개되는 이 모델은 렉서스의 최신 디자인 언어와 첨단 전동화 기술을 담은 글로벌 플래그십 세단이에요. 특히, 기아 K8과 유사한 패스트백 스타일 루프라인이 화제! 렉서스는 신형 ES를 통해 벤츠 E클래스, BMW 5시리즈와의 경쟁에서 한 발 앞서 나가려 해요. 온라인에선 “K8 닮은 실루엣, 고급스러움 더했다!”, “렉서스 정숙성에 전기차까지?” 같은 반응이 뜨겁죠. 예를 들어, 럭셔리 세단 찾는 분들, 이 차 놓치면 후회할 거예요!
디자인, 기아 K8과 닮은 매력 포인트
신형 ES의 디자인은 렉서스 전기차 RZ와 패밀리룩 이루며, 기아 K8의 세련된 측면 실루엣과 닮아 스포티함 강조했어요:
- 전면부: ‘L’자형 나이키 스우시 스타일 주간주행등(DRL)과 분할형 LED 헤드램프가 날카로운 인상! 스핀들 그릴은 더 컴팩트해졌고, 유광 블랙 가니쉬로 RZ 감성 물씬. 온라인 반응? “헤드램프 디자인, 진짜 미래적이다!”
- 측면부: 기아 K8처럼 매끄러운 패스트백 루프라인으로 공기역학적이고 스포티한 실루엣 완성. 새로운 멀티 스포크 합금 휠은 고급감 더했어요. “K8과 ES, 쌍둥이 아니야?”란 농담도 나왔죠!
- 후면부: 좌우 연결된 일자형 LED 테일램프와 점등되는 ‘LEXUS’ 레터링, 공격적인 범퍼로 럭셔리와 다이내믹함 동시에! “테일램프 풀-LED 바, 고급스러움 끝판왕!”
기아 K8(Opposites United 디자인, 2024년 페이스리프트)과 신형 ES는 TNGA-K 플랫폼 공유하며 비슷한 전장(
4980mm)과 휠베이스(
2870mm)로, 측면 실루엣에서 형제차 같은 느낌 줬어요. 하지만 ES는 렉서스만의 섬세한 디테일로 차별화!
파워트레인, 전동화로 미래 향해
신형 ES*는 전동화 중심으로 파워트레인 구성했어요. 트림명은 *ES 500e, ES 350e, ES 350h로 운영되며:
- ES 500e·350e: 일부 외신 보도에 따르면 순수 전기차(BEV)로, RZ 450e와 유사한 전기모터(최대 313마력 추정) 탑재. 60
70kWh 배터리로 400500km 주행거리(WLTP 기준) 기대돼요. “전기차 ES, 테슬라 모델 S와 경쟁 가능?” - ES 350h: 2.5L 4기통 기반 개선된 하이브리드 시스템(215마력, ES 300h 후속). 연비 18~20km/L(한국 기준 추정), 정숙성 강화로 장거리 운전 최적!
- PHEV 가능성: 티저 속 충전 플랩으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40~50마일 전기 주행) 제공 가능성도 제기됐어요.
온라인에선 “하이브리드 믿고 타던 ES, 전기차까지 나온다니 대박!”, “K8 하이브리드랑 비교될 듯” 같은 기대감 터졌죠. 예를 들어, 전기차 관심 있는 분들, ES 500e 주목하세요!
국내 출시, 한국 팬들 언제 만날까?
렉서스코리아는 지난 3월 LX 런칭 행사에서 “신형 ES 풀체인지 모델이 한국에 투입된다”고 공식 확인했어요! 2025년 하반기 또는 2026년 상반기 출시 가능성 높으며, 예상 가격은 기존(ES 250 5430만원, ES 300h 6150만원)보다 오른 6000만~9000만원 선. 한국은 ES의 주요 시장(2023년 1만 대 이상 판매)이라, 하이브리드(ES 350h) 중심으로 먼저 들어오고, 전기차(ES 500e)는 이후 투입될 전망이에요. 기아 K8(3890만~5190만원)과 가격 차 있지만, 렉서스의 프리미엄 이미지와 5년/10만km 보증이 강점! 온라인에선 “K8보다 비싸도 렉서스 감성 사지!”, “전기차 ES 한국 출시 빨리!” 같은 반응 많았죠. 정확한 출시 일정은 2025년 중반 렉서스코리아 발표 주목하세요!
기아 K8과 닮은 점, 차별점은?
신형 ES와 기아 K8은 TNGA-K 플랫폼 공유하며 측면 실루엣 비슷하지만, 차별점 뚜렷해요:
- 공통점: 패스트백 스타일 루프라인, 전장·휠베이스 유사,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제공. K8의 ‘Starmap’ 조명과 ES의 ‘L’자 DRL, 둘 다 현대적 감성!
- 차별점: ES는 렉서스 고유의 스핀들 그릴, 풀-LED 테일램프, 크리스탈 디테일로 럭셔리 강조. K8은 기아의 대담한 Opposites United로 젊은 감성 추구. 실내는 ES의 바워스&윌킨스 사운드, 노르디코 가죽이 K8의 허드슨 사운드보다 고급감 앞서죠.
온라인 반응? “K8은 가성비, ES는 프리미엄!”, “측면 실루엣 비슷해도 ES가 더 우아하다” 같은 비교 쏟아졌어요. 예를 들어, 럭셔리 세단 원한다면 ES, 합리적 선택 원한다면 K8 어때요?
신형 ES, 왜 주목해야 하나?
신형 ES는 8세대 풀체인지로 렉서스의 정숙성·승차감, 전동화 기술, 기아 K8 닮은 스포티한 실루엣까지 모두 잡았어요. *L’자 DRL, 연결형 테일램프, 전기차 트림(ES 500e)으로 벤츠·BMW와 경쟁 자신감! 한국 소비자에겐 하이브리드 강점, 프리미엄 브랜드 매력으로 K8, 제네시스 G80과 다른 선택지 될 거예요. 예를 들어, 조용한 출퇴근길, ES 350h의 정숙함 느끼면 스트레스 뚝! 온라인에서도 “K8 실루엣 닮았지만 렉서스 감성은 다르네!”, “상하이 공개 기대된다” 반응 뜨겁죠. 4월 23일 상하이 오토쇼, 전 세계 팬들 기다리는 순간이에요!
신형 ES, 한국 도로 달릴 날 기다리며!
신형 ES, 2025년 4월 23일 상하이서 공개되며 렉서스 플래그십의 새 챕터 열어요! 기아 K8 닮은 패스트백 실루엣, 전동화 파워트레인, 한국 출시 확정 소식까지, 럭셔리 세단 팬들 심장 뛰게 하죠. 2025년 하반기 국내 상륙 예상되니, 기대감 키워보세요! “ES vs K8, 뭐 살까?”, “전기차 ES 500e 기대돼?” 여러분 생각 궁금해요! 신형 ES로 럭셔리 드라이브 꿈꿔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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