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커지고, 디지털화된 폭스바겐 아틀라스… 하지만 논란?
폭스바겐 신형 아틀라스 공개! 구형 디자인이 더 낫다고?
폭스바겐이 신형 테라몬트 프로(아틀라스) 풀체인지 모델을 공개했다.
크기는 커지고, 실내는 디지털화됐으며,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되었지만
"구형 디자인이 더 낫다"는 의견이 벌써부터 나오고 있다.
✔ 신형 테라몬트(아틀라스), 뭐가 달라졌나?
✔ 디자인, 실내, 파워트레인 변화 총정리
✔ 구형이 더 낫다는 의견은 왜 나오는 걸까?
지금부터 신형 테라몬트(아틀라스)의 변화와 디자인 논란을 살펴보겠다.
신형 테라몬트(아틀라스) – 무엇이 달라졌나?
✅ 차체 크기 & 외관 디자인 변화
- 전장: 5158mm (+58mm)
- 전폭: 1991mm
- 전고: 1788mm
- 휠베이스: 2979mm
- 전장 58mm 증가, 더욱 커진 차체
외관 디자인은 박시한 실루엣을 특징으로 하며,
✅ 대형 헤드램프 & 점등식 두 줄 가로바 추가
✅ 공기저항 고려한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
✅ 좌우 연결형 리어램프 디자인 적용
👉 기존보다 더 각진 형태로 변했으며, 실용적인 디자인 유지
실내 변화 – 풀 디지털화 & 프리미엄 사양 추가
✅ 완전 디지털화된 인테리어
- 디지털 계기판 & 센터 디스플레이
- 조수석 전용 디스플레이 추가
- 하만카돈 오디오
- 앰비언트 램프
- 4-ZONE 독립 공조 시스템
- 파노라마 선루프 기본 제공
- 2열 디스플레이 옵션 가능
특히 조수석 디스플레이 추가는 기존 폭스바겐 SUV들과 차별화되는 포인트.
하지만 이런 디지털화가 모든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는 건 아니다.
⚙ 신형 테라몬트(아틀라스) – 파워트레인 업그레이드
✅ 새로운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EA888 5세대) 엔진
- 최고출력: 272마력
- 최신 ADAS 적용
- 어댑티브 섀시 컨트롤(DCC) 지원
- IQ. 라이트 시스템 추가
👉 기존보다 출력 증가, 최신 주행 보조 시스템 적용, 전반적인 업그레이드
구형 디자인이 더 낫다고? 디자인 논란
신형 테라몬트(아틀라스)는 크기가 커지고, 디지털화가 진행됐지만,
“구형이 더 나았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구형이 더 낫다는 이유
✔ 신형의 각진 디자인이 너무 단조롭다
✔ 폭스바겐 특유의 클래식한 SUV 디자인이 사라졌다
✔ 디지털화된 실내가 오히려 불편할 수도 있다
✔ 구형 모델이 더 탄탄하고 균형감 있는 디자인이었다는 평가
특히, SUV 디자인에서 디지털화된 실내를 선호하지 않는 소비자층에게는
오히려 신형보다는 구형이 더 매력적으로 보일 가능성이 크다.
신형 테라몬트(아틀라스), 국내 출시 계획은?
✅ 2025년 하반기 미국 시장 출시 예정
✅ 국내에는 기존 아틀라스 모델이 유지될 예정
신형 테라몬트(아틀라스)는 미국과 중국 중심 모델이므로,
국내에는 기존 아틀라스 모델이 상반기 중 도입될 것으로 보인다.
즉, 국내 소비자들은 아직 신형 디자인을 볼 기회가 없다.
📝 총평 – 신형이 과연 더 좋은 선택일까?
✅ 크기는 커졌고, 실내는 디지털화 & 최신 기능 추가
✅ 출력 증가, 최신 주행 보조 시스템 & 프리미엄 옵션 탑재
✅ 그러나 구형이 더 낫다는 디자인 논란 존재
디지털화된 실내와 새로운 디자인을 선호하는 소비자라면 신형이 적합하지만,
기존의 폭스바겐 SUV 감성을 원한다면 구형이 더 나은 선택일 수도 있다.
아틀라스를 고민하는 소비자라면 국내 출시 일정도 고려하면서 선택하는 것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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