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닷지의 마지막 기적, 챌린저 SRT 데몬 170의 퍼포먼스 비밀

주행요정 2023. 10. 1.

내연기관의 절대자, 챌린저 SRT 데몬 170

닷지는 자동차 업계에 또 다른 역사적인 순간을 만들었다. 챌린저 SRT 데몬 170의 출시였다. 이 차량은 마지막 내연기관 V8 엔진을 사용하는 모델로, 닷지의 모든 기술과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이다.

초고속 드래그 머신의 탄생

챌린저 SRT 데몬 170는 간결하게 앞으로만 달리는 드래그 머신처럼 보이지만, 그 안에는 닷지의 최첨단 기술이 가득하다. 그 중에서도 6500rpm에서 발생하는 1025마력의 힘은 놀라움을 넘어서 감탄을 자아낸다.

NHRA 공인 기록의 의미

NHRA에서는 데몬 170의 쿼터마일 드래그 기록 8.91초를 공식 인정했다. 이는 양산 차량 중 가장 빠른 기록으로, 닷지의 기술력을 증명한다.

엔진의 심장, V8 6.2리터 HEMI 슈퍼차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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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몬 170의 심장은 V8 6.2리터 HEMI 슈퍼차저다. 이 엔진은 3.0리터 슈퍼차저를 탑재하여 더욱 강력한 출력을 자랑한다.

슈퍼차저의 부스트압력

3.0리터 슈퍼차저는 기존 모델보다 30% 더 많은 공기를 밀어 넣을 수 있어, 더욱 빠른 가속력을 자랑한다. 이를 통해 데몬 170은 최상의 성능을 발휘한다.

연료분사의 최적화

데몬 170은 강력한 슈퍼차저의 능력에 맞춰 연료분사 용량도 크게 확대했다. 이로 인해 엔진은 더욱 강력한 출력을 자랑한다.

마치며

닷지 챌린저 SRT 데몬 170는 내연기관 차량의 퍼포먼스를 최적화하여 최고의 드래그 경험을 선사한다. 이 차량은 닷지의 기술력과 열정의 결정체로, 자동차 역사에 길이 기억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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