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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카니발 안전 테스트 충격 결과! 2024년형 개선 모델로 반전 기대할 수 있을까?

주행요정 2023. 11. 8.

사진 - iihs

기아 카니발의 새로운 안전도 평가, 무엇이 문제였나? – 미국 IIHS 측면 충돌 시험 분석

기아자동차의 대표 패밀리카인 카니발이 최근 진행된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의 강화된 측면 충돌 시험에서 기대에 못 미치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번에 도입된 새로운 측면 충돌 시험은 기존의 테스트보다 무게와 속도를 상향 조정하여 실제 도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상황을 보다 현실적으로 재현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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측면 충돌 시험의 변화와 그 의미

기존의 측면 충돌 시험에서 사용되던 충돌체의 무게는 약 3300파운드였으나, 새로운 테스트에서는 약 4200파운드로 증가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충돌 속도도 시속 31마일에서 37마일로 증가하여, 차량에 가해지는 충돌 에너지가 82%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변경은 측면 충돌 시험을 통해 차량의 안전성을 더욱 엄격하게 평가하고자 하는 IIHS의 의도를 반영하는 것입니다.

기아 카니발의 시험 결과에 대한 분석

사진 - iihs

IIHS의 평가에 따르면, 카니발은 특히 측면 충돌 시험에서 좌석이 바닥에서 분리되는 현상이 발견되었습니다. 이는 충돌 시 탑승자에게 심각한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상황이며, 이와 같은 결과로 인해 최종 평가에서 '나쁨(Poor)' 등급을 피할 수 없었습니다. 기아는 이 문제에 대응하여 2023년 8월 이후 생산되는 모델부터 좌석 레일을 강화하는 조치를 취했습니다.

개선된 안전 조치에도 불구하고 여전한 문제점

사진 - iihs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신 모델에 대한 IIHS의 후속 시험 결과, 카니발의 측면 충돌 안전성 등급은 여전히 낮은 것으로 평가되었습니다. IIHS는 개선된 좌석 레일에도 불구하고, 운전자와 승객이 받을 수 있는 부상의 위험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지적했습니다.

카니발의 안전성 개선을 위한 기아의 노력

기아는 이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 노력을 펼치고 있으며, 카니발의 부분 변경 모델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새로운 가솔린 및 디젤 파워트레인을 포함한 모델들이 11월에, 이어서 하이브리드 모델이 12월에 순차적으로 시장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번 부분 변경을 통해 기아가 측면 충돌 시험에서 지적된 안전성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는지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마치며

안전은 어떠한 자동차에 있어서도 가장 중요한 기준 중 하나입니다. 기아 카니발의 이번 측면 충돌 시험 결과는 차량 제조사에게는 알람이며, 소비자에게는 꼼꼼한 선택의 중요성을 일깨워줍니다. 기아자동차는 이번 평가를 계기로 한 단계 더 높은 안전 기준을 적용하여 소비자들에게 믿음을 줄 수 있을지, 그 결과가 주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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